제주도 항공권 최저가 예약, 예매 방법 / 국내 여행 가이드 및 탑승수속
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을 더하다

제주도 항공권 최저가 예약, 예매 방법 / 국내 여행 가이드 및 탑승수속

by Manch 2023. 5. 16.
반응형

날씨가 많이 따뜻해지고 여행 가기 좋은 시기가 오다 보니 제주도 항공권 예약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어떻게 해야 가장 싼 가격으로 제주도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을지 고민이시죠?
제주도 항공권 최저가로 예약해서 여행 가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눌러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항공권 최저가 비교하기🔽🔽

 

이벤트성이 강한 항공사 특가를 구매하는 방법을 제외하고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최저가 예약방법도 알려드릴 테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제주도 항공권 최저가 예약 꿀팁 7가지

- 항공권 예약은 출발 6주전부터
- 화요일 출발 목요일 도착이 가장 저렴
- 주말에 여행한다면 선불 항공권 이용
-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되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 아시아나, 대한항공 항공권 특가를 자주 확인
- 비교사이트에서 렌터카 연계 할인 확인

국내 항공사 여행 가이드 및 주의사항

 

제주도 항공권 최저가 예약 꿀팁

제주도 항공권 특가로 예약하기 위해서는 예전에는 일일이 항공사 사이트로 들어가서 검색하고 알아보아야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하나의 비교사이트에서 한 번에 항공권특가 상품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 항공권 특가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로는 인터파크투어, 웹투어, 스카이스캐너, 익스피디아, 투어캐빈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확인하신다면 어플을 설치해 제주도 항공권 특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1. 항공권 예약은 출발 6주 전부터 하자.

가장 기본적인 제주도 항공권을 싸게 구매하는 방법은 출발 6주 전에 예약하는 것입니다. 6주 기준으로 대부분의 항공사들이 정상가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항공권을 판매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주말여행(금~일)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6주 전에는 예약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말의 경우는 여행수요가 평일보다 많기 때문에 항공권의 공급이 정해져 있어 할인율이 많이 적용되지 않으며, 사전에 풀 부킹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떤 비교 사이트를 이용해야 가장 저렴한지 고민하실 텐데요, 사실 어떤 비교사이트를 이용해도 가격은 동일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항공권에 발권수수료 (편도 1매당 1,000원)만 추가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어떤 사이트든 모두 동일합니다.
다만, 출발/도착시간을 정하지 않고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찾는다면 스카이스캐너가 가장 직관적으로 알려주어 이용하기 편하실 것 같습니다.
 

2. 화요일 출발, 목요일 도착이 가장 저렴하다.

항공권은 출발은 화요일이 가장 저렴하며, 도착일은 목요일이 일주일 중에 가장 저렴합니다. 수요가 가장 적은 요일이기 때문인데요, 출발일 또는 도착일에 제한이 없는 분이라면 화요일 출발, 목요일 도착을 기억하시고 둘 중 하나라도 기준을 잡고 항공권 예약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화요일 출발, 목요일 도착 다음으로 저렴한 때는 수요일 출발, 월요일 도착하는 때인 것 같습니다. 
금, 토, 일요일은 주말로 적용되어 다른 요일보다는 가격이 비쌉니다. 만약 주말여행을 하지만 월요일 반차, 또는 오전에 도착해도 무방하시다면 월요일 이른 아침 제주도에서 출발하는 항공권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하지만 비행기값을 아끼려다가 숙박비로 돈을 그대로 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고 비교해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일요일 항공권의 가격을 10-12만 원이라고 가정했을 때 일요일 아침은 3-5만 원 수준입니다.
제주 공항 근처 숙소가 4-6만 원 수준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월요일 오전 출발이 조금 더 저렴할 것 같습니다.
 

3. 주말에 여행한다면 선불 항공권을 이용하자.

선불 항공권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처럼 누군가에게 항공권을 선물하거나 증정품으로 나누어주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항공사마다 존재합니다. 선불항공권은 일반 인터넷에서는 구매가 불가하며 중고거래를 통해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주말 왕복권을 10만 원 내외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금요일 출발 일요일 도착의 경우 1인당 20만 원 수준인 점을 감안하면 반값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선불 항공권은 여름 극성수기, 추석연휴, 설날 연휴 등에는 이용이 제한되어 있으니 구매 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4.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되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자.

비교 사이트에서 가장 저렴한 항공사와 시간대를 알아보았다면 해당 항공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하면 발권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발권수수료는 여행사에서 대신 발권해 주는 대신 수수료를 지불하는 형태입니다.
본인이 직접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발권수수료는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발권 수수료는 편도 1매당 1,000원입니다. 예를 들어 4인 왕복인 경우 8,000원의 발권수수료가 발생하지만 직접 항공사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예약을 하게 되면 8,000원을 아낄 수 있습니다.
특별한 사이트 연계 할인이 없다고 한다면 항공사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아시아나, 대한항공 특가를 수시로 확인하자.

티웨이,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에어 서울과 같이 lcc항공사가 항상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특가 항공권이 발생하는 경우 아시아나, 대한항공이 더 저렴한 경우도 자주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아시아나와 대한항공은 위탁 수화물이 20kg 이상이라 짐이 많은 분들에게는 편리한 항공사입니다. 더불어 큰 비행기가 뜰 수 있어 조금 더 쾌적한 비행환경을 제공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가 항공권이라고 이름을 붙여 판매하지만 항상 발견할 수 있습니다. 출발일 기준 6주 이내부터 출발기간이 짧아질수록 남은 자리를 털어내기 위해 특가석이라는 이름을 붙여 판매합니다. 내가 일반, 할인석으로 예약을 하였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같은 비행 스케줄에 특가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6. 6주 전 예약을 했다고 해도 주기적으로 확인하자.

6주 전 미리 예약하되 주기적으로 항공권을 체크하는 것이 제주도 항공권을 싸게 사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항공권의 종류에는 일반석, 할인석, 특가석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할인석 또는 특가석으로 예약하게 되며 특가석의 경우 최소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취소수수료가 있음에도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이유는 수요가 적어 항공권 값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1인 편도 8만 원에 구매했던 항공권이 수요가 너무 적어 4만 원대로 떨어지게 되면 취소 수수료가 5-8천 원을 지불하더라도 8만 원보다 저렴하게 되니 취소하고 다시 구입하는 것이 이득이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미리 예약하지 않고 4만 원대에 예약을 하는 것이지만 수요를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미리 예약해 두고 떨어졌을 경우에는 취소하고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 비교 사이트에서 렌터카 연계 할인이 있는지 확인하자.

항공권 자체를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렌터카 + 항공권을 연계하여 구매하였을 때 예산을 줄일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렌터카 사이트에서 항공권을 예약한 경우 렌터카를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 하고 동일한 사이트에서 렌터카를 예약하는 경우 40% 할인된 금액으로 예약할 수도 있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항공권은 발권수수료만 지불하고 렌터카를 30%나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 점도 고려해서 최저가를 계산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 항공사 여행 가이드 및 주의사항

 

국내항공 여행안내

제주도 항공권 예약을 최저가로 예약하셨다면, 국내항공기를 탑승하실 때 여행가이드와 주의사항 또한 함께 알고 가시면 도움 되실 것 같습니다.
 
성인의 경우 주민등록증, 여권 또는 운전면허증 등 중에서 신분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하나를 꼭 챙겨가셔야 합니다.
신분증이 없는 유아나 소아일 경우에는, 신분증을 대체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여권, 건강보험증 중에서 하나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청소년의 경우에는 사진이 부착되어 있는 학생증이나 건강보험증,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증 중 하나를 준비해야 합니다.
외국인, 제주도민, 군인, 그 밖의 사람들 또한 신분증이나 신분증을 대체할 수 있는 것들을 준비하셔서 항공탑승 시에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탑승 수속

사전체크인
항공 탑승 전 미리 모바일 앱에서 사전 체크인을 완료하시면 모바일 탑승권을 바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깜박하고 신분증을 두고 왔을 때에 스마트폰의 정부 24 앱의 인증절차를 통해서 간편하게 신원 확인 후 탑승이 가능합니다.
 

국내 항공 사전 체크인 가능 시간
에어부산/대한항공 : 출발 49시간 전부터 30분 전까지
아시아나항공/에어서울/아시아나 공동운항 : 출발 24시간 전부터 30분 전까지
제주항공/플라이강원/하이에어 : 출발 24시간 전부터 1시간 전까지입니다.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