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토어 창업 준비 과정 (ft. 시장 분석, 이미지 촬영 및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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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스토어 창업 준비 과정 (ft. 시장 분석, 이미지 촬영 및 편집)

by Manch 2023. 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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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돈이 되는 스마트 스토어 창업 준비하기 1편에 이어서 2편 준비했습니다.

돈이 되는 스마트 스토어 창업 준비하기 2편은 스마트 스토어 창업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실제적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계정을 개설하고, 물건을 등록하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점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창업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  스마트 스토어의 시장분석

- 상품 이미지 촬영 및 정보 작성 노하우 

-  배송 방법 및 배송 비용 결정 

 

스마트 스토어의 시장분석 단계

 

시장분석을 통해 창업 아이템의 성공 여부를 예측할 수 있을까?

스마트 스토어 창업을 준비할 때 시장분석을 통해 창업 아이템의 성패 여부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시장분석 과정과 시장분석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시장분석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자!

키워드 분석 및 경쟁 업체 분석
가장 첫 단계는 판매할 제품을 정하는 것입니다. 
제품을 정하기 전 어떤 제품이 인기가 많고, 어떤 제품을 팔았을 때 돈이 될지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 통계에서 관련 키워드의 수요량과 빈도수를 파악하고, 대안 키워드 및 경쟁 업체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키워드 분석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로 네이버 쇼핑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인기 검색어 차트를 이용해서 사람들이 검색하는 내용에 대해서 알 수도 있고, 여러 경쟁 업체의 제품과 제품의 가격을 한 번에 알 수 있기 때문에 키워드 분석에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  현재 인기 키워드 알아보러 가기

타깃 마케팅 조사
제품을 선택하셨다면, 그 제품을 어떤 사람들이 구매하는지에 대해서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제품을 선택하시고, 마케팅 계획을 세우기 전에 제품을 선택할 때 체크리스트 알려드리겠습니다.
1. 타깃 마케팅에 적절한 제품인가요?
2. 제품의 리뷰나 댓글이 작성되어 있나요?
3. 타제품보다 할인이나 혜택 등 내 제품을 사야 하는 이유가 있나요?

제품의 수요가 높은 나이 계층이나 성별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 어떻게 마케팅을 할지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젊은 층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이라면, SNS 홍보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제품의 판매 대상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비자 현황 분석
타깃 마케팅을 위해 소비자의 특성과 선호도를 조사합니다.
제품의 판매 비용 및 수요 변동의 원인을 파악하여 이를 참조하여 제품 제작 및 판매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이미 판매 중인 사이트의 상품에 대해서 살펴보고 고객들의 리뷰를 살펴봐야 합니다. 
리뷰를 통해서 고객들이 만족하는 부분에 대해서 알 수 있고, 리뷰를 통해서 이루어진 피드백들을 살펴봄으로써 어떤 제품 개발 등 다양한 부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규모의 경쟁 업체의 인기도 및 유입 경로를 자세히 파악하기 위해서 'SimilarWeb'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유용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경쟁 업체의 주소를 입력하면 사이트의 정보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 SimilarWeb 사이트 바로 가기

 

제품 이미지 촬영 노하우

 

상품 이미지 촬영 및 정보 작성할 때 노하우가 있나요?

상품 이미지는 상품의 판매율을 높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미지 촬영 시 중요한 점들은 무엇인가요?

  • 배경 선택
    상품 이미지 촬영 시에는 밝기가 고르게 배치된 흰색 백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흰색 파우더 종이와 같은 미끄럼 없는 바닥을 사용해 반사와 그림자를 최소화하면 제품을 부각되게 찍을 수 있습니다.
  • 조명 조절
    상품에 따라 필요한 빛의 양이 다릅니다. 
    다양한 빛의 방향과 세기를 조절하여 적당한 밝기로 제품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제품 각도 조절
    제품이 가장 잘 보이는 각도에서 촬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모든 면을 촬영하여 최종 이미지를 뽑을 때 가장 제품이 잘 나타나는 각도를 찾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상품의 액면이 노출되게 반사율을 높여 찍는 것이 좋습니다.
  • 이미지 퀄리티
    제품 이미지는 고객이 제품을 선택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고화질 이미지를 제공함으로써 제품의 품질이 더 좋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촬영 한 뒤 '이미지를 편집해야 되는데 어떻게 하지?' 하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간단하게 사진 편집을 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Canva : 디자인, 레이아웃, 그래픽 등 다양한 요소를 활용하여 제품 사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 크기 조정, 자르기, 필터링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 Canva 바로 가기

 

  • 정보 작성
    상세한 제품정보를 상품 이미지와 함께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의 소재, 크기, 색상, 제조사 정보 등 상세한 내용이 있는 경우 모두 작성하여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면,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들을 구매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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